| 신문이나 방송 드라마 영화에 나타난 노인의 이미지 중 긍정적인 이미지와 부정적인 이미지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Ⅰ. 서론 광고 속 노인의 이미지를 분석하기 위하여 우리는 80년대부터 현재까지 노인이 등장한 광고를 찾아보았다. 광고 속 노인모델은 주로 사회적 보호, 물질적 배려, 정신적 배려가 필요한 존재, 무지한 존재, 자아정체성이 미약한 존재, 과거 지향적 존재로 표상되었으며, 제품별로 살펴보면 서적 및 테이프 광고, 의약품광고가 많았다. 그러나 시간의 흐름에 따라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이미지에서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그리하여 광고는 현대를 가장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기에 2000년도를 기준으로 과거와 현재의 광고 속 노인에 대한 사회의 시각, 사회적 배려, 일반세대의 인식 등을 살펴보고, 이론에 입각한 분석을 해 보고자 한다. |
| Ⅰ. 서론 광고 속 노인의 이미지를 분석하기 위하여 우리는 80년대부터 현재까지 노인이 등장한 광고를 찾아보았다. 광고 속 노인모델은 주로 사회적 보호, 물질적 배려, 정신적 배려가 필요한 존재, 무지한 존재, 자아정체성이 미약한 존재, 과거 지향적 존재로 표상되었으며, 제품별로 살펴보면 서적 및 테이프 광고, 의약품광고가 많았다. 그러나 시간의 흐름에 따라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이미지에서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그리하여 광고는 현대를 가장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기에 2000년도를 기준으로 과거와 현재의 광고 속 노인에 대한 사회의 시각, 사회적 배려, 일반세대의 인식 등을 살펴보고, 이론에 입각한 분석을 해 보고자 한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4년 4월 30일 수요일
신문이나 방송 드라마 영화에 나타난 노인의 이미지 중 긍정적인 이미지와 부정적인 이미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