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나라 생활지도 교육의 변화과정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5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
| 제 1절 도입과 혼란의 시기 제 2절 개념의 모색기 제 3절 전문적 확립을 위한 노력기 제 1절 도입과 혼란의 시기 1. 새 교육 바람 - 일제하의 획일적인 교육에서 탈피하여 한국적 교육을 찾으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 - 구미 아동 중심 교육사상의 도입 - 아동의 복지, 인간성의 존중, 청소년들의 개인적, 정서적, 사회적 적응과 발달을 중요시 ① 심리측정이 도입 ② 심리검사의 영향이 오늘날까지도 생활지도와 심리검사, 상담자와 심리검사로 동일시되게 하는 현상을 가져옴 2. 1957년 서울시 교육위원회 - 상담자강습회 개최하여 40여명의 소위 전문적 상담교사를 양성한데서 박차를 가하게 됨 - 1961년 말까지 5차에 걸친 강습회를 통하여 연 170여 명의 상담자를 단기 강습을 통해 배출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