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학,생활과학] 한국 국내 방향제 시장현황과 그 동향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23 페이지 /doc 파일 |
| 설명 : 최근 방향제 시장을 보면 기존 3인방으로 지칭되는 한국존슨, 옥시, 그리고 LG생활건강, 그리고 작년에 처음 진입한 애경이 일본 ST와 손을 잡고 애경ST를 설립하여 공격적으로 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것은 이 시장이 생활용품 시장에서 눈여겨 볼 만한 시장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한국 방향제시장에 대해서 과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역사와 현재의 상황을 알아 보고자 자료 조사를 하였으나 국소적인 시장상황 정도 만이 눈에 띌 뿐 이렇다 할 구체적인 자료를 찾지 못하여 국내 방향제 시장 전체에 대해서 포괄적 자료를 집약하여 널리 이용되도록 본 자료를 준비하게 되었다. 이 자료는 우선 전체 시장의 market size(2001 – 2006), 규모, 방향제 관련된 제품들의 category별 구성과 market share, segmentation, 이어서 2007년 말 최근에 이르기 까지 시장에 소개된 제품들의 category별 제품구성, 향취의 종류, brand share …etc. 에 대하여 power point로 각 제품들의 사진을 실어서 생동감이 있게끔 작성하였다. |
| I. [서 론] II.[본 론] 한국 방향제 전체 시장현황 1. 한국방향제 시장 연도별 현황(2001 ~ 2006) 2. 방향제 관련제품과 비교 시장현황(2003 ~ 2006) 3. 방향제 시장의 Category별 시장현황 4. 방향제시장 category share 5. 방향제시장 company share 6. Segmentation of Air-care market(2007) 7. Introduction of Air-care products(2007) a. Automatic spray ‘Dispenser types’ b. Automatic spray ‘Fan types’ c. 지속형 Air-Freshener; ‘plug-in type’ d. Non-electric ‘liquid & gel types’ e. One touch types Air-Freshener III. [결 론]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3년 12월 7일 토요일
[화학,생활과학] 한국 국내 방향제 시장현황과 그 동향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