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건교육]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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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집단따돌림에 관한 보건교육 자료입니다. 과제`c`형 프리시드 모형에 대한 설명이 주가 아니고 보건교육에 대한 정확한 해석으로 만점 받은 레포트 입니다. 그린의 PRECEDE-PRECEDE 모형을 적용하였으며, 보건교육지도안을 작성했습니다. 보건교육 튜터의 도움으로 학과에서 원하는 양식의 내용을 모두 충족했습니다. 과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어려울 것입니다. 과제를 정확히 파악하는데 레포트가 도움이 될것입니다. |
| 5. 4단계 교육사정 1) 성향요인 - 아직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연령 - 집단따돌림에 심각성에 대한 체계적 인식의 부족 -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을 왜 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인식의 결여 2) 촉진요인 - 학급의 절반정도가 맞벌이 부부로 무분별한 TV시청, 게임, 인터넷 사용으로 자기중심적, 소비지상주의 등의 우려 - 농 어촌의 특성이 있는 지역사회로 혈연 지연이 많아 아이들 양육에 경쟁심리가 있어 지나친 교육열이 조장 3) 강화요인 - 학급의 절반이 맞벌이이긴 하지만 주변에 친인척이 많아 다른 가족들이 양육을 도와줄 여건이 된다. - 농 어촌 지역으로 TV, 인터넷 등의 영상매체에 의한 놀거리 이외에 다양한 즐기거리가 있다. 6. 5단계 행정적, 정책적 사정 -명칭 : 초등학생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장소 : OO초등학교 3학년 5반 / 전체24명 (남자:12명, 여자:12명) -시간 : 2010년 4월 19일 60분 비디오 시청(10분), 분임토의 및 발표(45분), 정리(5분) -예산 : 보건소와 학교의 협조로 프로젝터기, 스크린, 비디오 등의 교육 장비 일체 지원 -인력 : 본인 외 학급 부모님 4~5명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3년 12월 7일 토요일
[보건교육]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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