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7일 토요일

[보건교육]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보건교육] 집단따돌림 보건교육
 집단따돌림 보건교육.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집단따돌림에 관한 보건교육 자료입니다.
과제`c`형
프리시드 모형에 대한 설명이 주가 아니고 보건교육에 대한 
정확한 해석으로 만점 받은 레포트 입니다. 

그린의 PRECEDE-PRECEDE 모형을 적용하였으며, 보건교육지도안을 작성했습니다.
보건교육 튜터의 도움으로 학과에서 원하는 양식의 내용을 모두 충족했습니다. 

과제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어려울 것입니다. 
과제를 정확히 파악하는데 레포트가 도움이 될것입니다.
5. 4단계
교육사정

1) 성향요인
- 아직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성숙하지 못한 연령
- 집단따돌림에 심각성에 대한 체계적 인식의 부족
-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을 왜 받아야 하는지에 대한 인식의 결여

2) 촉진요인
- 학급의 절반정도가 맞벌이 부부로 무분별한 TV시청, 게임, 인터넷 사용으로 자기중심적, 소비지상주의 등의 우려
- 농 어촌의 특성이 있는 지역사회로 혈연 지연이 많아 아이들 양육에 경쟁심리가 있어 지나친 교육열이 조장

3) 강화요인
- 학급의 절반이 맞벌이이긴 하지만 주변에 친인척이 많아 다른 가족들이 양육을 도와줄 여건이 된다. 
- 농 어촌 지역으로 TV, 인터넷 등의 영상매체에 의한 놀거리 이외에 다양한 즐기거리가 있다.

6. 5단계
행정적, 정책적 사정
-명칭 : 초등학생의 집단 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장소 : OO초등학교 3학년 5반 / 전체24명 (남자:12명, 여자:12명)
-시간 : 2010년 4월 19일 60분
비디오 시청(10분), 분임토의 및 발표(45분), 정리(5분)
-예산 : 보건소와 학교의 협조로 프로젝터기, 스크린, 비디오 등의 교육 장비
일체 지원
-인력 : 본인 외 학급 부모님 4~5명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